본문 바로가기

Java

Java 용어 (SDK, JDK, SE, EE, ME)

Java SDK 와 JDK

SDK : Standard Development Kit 또는 Software Development Kit 로 불리운다.
          즉  소프트웨어 개발 킷을 말한다.

JDK :  Java Development Kit 
           Java용 SDK를 말한다. J2SE Development Kit(Java2 Standard Edition Development Kit)라고도 표현되며
           J2EE의 경우는 j2eesdk라고 불리운다. 


Java SE, EE, ME

Java SE(JAVA platform, Standard Edition)
자바 플렛폼, 스텐다드 에디션의 약자이다. 자바 플렛폼중 가장 많이 쓰이며 api의 집찹체이다.
예전에는 J2SE로 불리었으나 버전 6.0 이후에 Java SE로 변경되었다.

Java EE(Java Platform, Enterprise Edition)
자바 플렛폼,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약자이다. 자바를 이용한 서버측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다.
java EE 플랫폼은 pc에서 동작하는 표준플랫폼인 Java SE에 부가하여,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 동작하는
장애복구 및 분산 멀티티어를 제공,자바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추가한 서버를 위한 플랫폼이다. 이전 J2EE라고 불리었으나 5.0이후로 Java EE로 개칭되었다.

Java ME(Java Platform, Micro Edition)
자바 플렛폼,  마이크로 에디션의 약자이다.
Java ME 또는 J2ME 등으로 불림 제한된 자원을 가진 휴대전화, PDA, 세트톱박스 등에서 Java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