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이클립스 설치와 안드로이드 플러그인(Android ADT) 설치


이클립스는 http://www.eclipse.org/downloads/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며 Eclipse IDE for Java EE Developers을 자신의 맞는 버전으로 받으면 된다.
이클립스는 압축을 해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클립스 실행 시 처음보이는 화면은 프로젝트를 저장하기위한 경로 지정이다. 자신이 원하는 경로를 지정해주면 그곳에 프로젝트가 저장 된다.


이클립스에서는 직접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을 제공하지 않는다. 따라서 플러그인을 통하여 안드로이드 개발툴을 추가 설치해야 한다. 이 플로그인을 ADT(Android Development Tool)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이클립스와 안드로이드 SDK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상단 매뉴에서 Help -> Install NewSoftware 를 클릭하면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인다.


add 를 눌러 화면과 같이 http://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주소를 추가 해 준 후에 OK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플러그인 목록이 나온다. 
 


Developer Tools 를 클릭하여 모든 플러그인을 선택한 후 Next 로 넘어가면 동의를 묻는 화면이 나온는데, 동의를 한 후 설치를 하면 이클립스 재시작을 하라는 메시지 박스가 나오는데 재시작을 하게 되면 이클립스에 안드로이드 ADT가 설치 완료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