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안드로이드 SDK설치 (안드로이드 설치)


안드로이드 SDK는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라이브러리와 도움말 그리고 툴의 정보가 들어있다.
앞서 설치한 안드로이드 ADT는 이클립스와 안드로이드SDK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안드로이드 SDK는 http://developer.android.com 이곳에서 받을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운영체제와 버전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에 대한 라이브러리와 문서들로 구성되어있는 파일이다. 압축을 풀어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둔다.
압축을 푼 후에 이클립스로 돌아가 상위 메뉴중에 window 메뉴에서 preference메뉴로 들어간다.


그곳에서 android를 선택 한 후 SDK의 위치를 지정해 준다. ( 압축을 푼 경로 )
SDK는 여러개 설치가 가능하며 설정에따라 작업별로 다른 버전의 SDK를 사용 할 수 있다.


경로를 설정 하였으면 추가로 SDK필요 요소를 인스톨 해주어야 한다.
window 메뉴에서 Andorid SDK and AVD Manager 를 선택한다.


왼쪽 메뉴에서 Available Packages 를 선택하면 설치가능한 목록이 나오며 아래 사진은 이미 설치되어있는 SDK이기 때문에 처음 설치라면 설치목록은 사진과 다를 것이다.


Install Selected 를 누르면 동의를 묻는 창이나오는데 Accept All 을 선택한후 다시 Install Accepted 를 누른다.



SDK설치 완료 후에 확인해 보면 도움말과 샘플 프로젝트 개발툴 등이 설치된것을 알 수 있다.